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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S90 & V90 R-Design - 스포티함의 다양성을 부여받다


" 볼보 S90 & V90 R-Design - 스포티함의 다양성을 부여받다 "



'자격 갖춘 폴스타 모델에 한 단계 가까워지다'


럭셔리한 디자인 Volvo '2017 볼보 S90 세단 & 2017 볼보 V90 왜건'의 R-Design 버전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볼보 XC90 R-Design과 함께 세단과 왜건은 럭셔리카의 날카로운 부분을 부여한 독특한 스타일링 큐가 인상적인 모델.


신형 XC90 대비 "무엇이 '볼보 S90 R-Design & 볼보 V90 R-Design'을 통해 새로워졌는가?"에 대한 궁금증은 볼보가 공표한 "역동적이며, 도로를 움켜쥐는 주행력"의 해답이 되어줄 어드밴스드 스포츠 섀시가 해결해줄 것입니다. 일각에선 R-디자인 버전의 2017 S90 & 2017 V90 신형이 Inscription 혹은 Momentum 트림 대비 더 다루기 좋다는 반응이 대다수였으니까요.



하지만 아직 들뜨기엔 다소 이른감이 없지 않아는게 사실인 이유는 BMW M5 싸움꾼으로서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는 없어서죠. 물론 M 디비전의 대항마가 되어줄 폴스타 버전의 2017 '볼보 S90 & 볼보 V90' 신형의 개발을 확정짓는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죠?


주목받는 'S90 및 V90'의 R-디자인을 위한 몇가지 핵심 디자인 요소는 피아노 블랙으로 엑센트를 준 독특한 그릴, 통합된 포그램프와 함께 더욱 공격적으로 변모한 전면 하단부 및 새 5스포크 알로이 휠 타입을 Exterior에서 발견할 수 있다면, Interior는 두 차량 모두 메탈 & 카본 파이버 스타일 트림으로 차별화를 부여했습니다. 스포츠 시트는 물론 XC90 R-Design에서 찾을 수 있는 패들 시프트가 달린 독특한 스티어링 휠까지 말이죠.



R-Design 트림은 볼보 S90 및 V90 모델이 북미 시장에 당도할 것으로 기대를 한층 끌어모으고 있는 실정.


이는 즉슨, 소비자들이 250hp 4기통 2.0 터보 T5 모델과 316hp 4기통 2.0 트윈차저 T6 AWD 모델을 포함하여 파워트레인에 대한 그들의 선택권의 폭이 넓어진다는 얘기겠죠. 물론 XC90 역시 출범되어 있는 400hp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당연지사.


반면 볼보 코리아가 서비스 및 마케팅을 만족스럽게 이끌지 못하는 탓에 신형 XC90의 출범에도 불구하고 판매 실적은 그닥 좋지 못한 상황. 따라서 R-Design 혹은 폴스타를 들여올 계획이 없더라도 하반기 론칭할 S90 만큼은 신경써주시길 바라며..


글 by 쩌네시스

2017 S90 & V90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