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업계 새소식

2018 혼다 시빅 Si, 본의 아니게 토크 수치 유출?


" 2018 혼다 시빅 Si, 본의 아니게 토크 수치 유출? "


'VTEC 엔진을 너무 일찍 쫓아냈나?'

국내 시장은 혼다코리아의 늦장 대응으로 지금까지도 10세대 혼다 시빅 모델이 출범을 못하였지만, 북미 시장은 신형이 판매에 돌입한지 시간이 꽤나 흐른 상황입니다. 국내 출범은 여전히 기약이 없지만, 북미 시장은 고성능 시빅 타입 R 모델의 뒤를 따라 동일하게 10세대로 변모한 혼다 시빅 Si 신형이 곧 출시될 예정이죠. 이미 프로토타입 제품이 작년도 LA 모터쇼를 통해 공표된 바 있지만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자세히 공개되지 않았던 바 있습니다.


2018 혼다 시빅 Si (Honda Civic Si)


혼다 측은 컴팩트 스포츠 세단의 성능 수치를 정식 출범 이전까지 공개되지 않기를 원했으나, 누군가 시빅 Si 팬에게 이메일을 통해 성능 수치를 보다 일찍 공개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어찌보면 본의 아니게 유출되었다고 봐야할까요? 하하. 신형 시빅 Si 모델을 믿고 기다린 소비자를 위해 발송 된 이메일 정보는 토크 수치로 1.5 터보 엔진의 최대토크 26.5kg.m 제원을 보유하게 되죠.


2018 혼다 시빅 Si (Honda Civic Si)


그 성능 수치는 혼다 시빅 스포츠 및 투어링 모델로부터 약 2kg.m 정도 수치를 끌어올린 수준이죠. 물론 이는 타이어를 맹렬히 태워버릴 정도의 수치는 아니지만 먼저 공표되었던 혼다 시빅 타입 R 버전에 얹은 직렬 4기통 2.0 터보 엔진이 발휘하는 최고출력 306hp 최대토크 40.7kg.m 제원을 고려하여 개발이 이뤄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혼다 측에서 확인된 토크 수치는 시빅 라인업 내에서 저희가 기대했던 수준까지는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혼다 시빅 Si (Honda Civic Si)


다른 세부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혼다 측이 시빅 Si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을 당시 1.5 터보 엔진과 6단 수동의 조합을 알려왔고, 액티브 댐퍼 및 액티브 스티어링 그리고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LSD)가 장착될 것임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제껏 Si 트림 만으로도 충분히 고성능에 대해 만끽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다고 여겨왔던지라 이번 10세대 역시 사람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켜주기에 부족함없는 녀석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가 되죠.



이미 혼다 시빅 타입 R 그리고 FCV 혼다 클라리티 신형 모델이 뉴욕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바 있지만, 여전히 시빅 Si 만으로 깜짝 놀랄만한 소식을 안겨주기에 충분히 제 역활을 해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시장은 10세대 시빅 모델부터 하루빨리 출범을 추진해야하는 것이 우선 순위이겠지만 말이죠. +_+


글 by 쩌네시스

2018 시빅 Si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