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업계 새소식

2017 어큐라 NSX GT3 섀시 기술은 Street Version이 해답이다!


" 2017 어큐라 NSX GT3 섀시 기술은 Street Version이 해답이다! "



'수면 위로 떠오른 어큐라 NSX 타입R'


개발에만 10년 가량을 소모한 '2017 어큐라 NSX' 결코 적지 않은 시간 동안 자그마치 세 가지 이상의 다른 디자인 컨셉이 휴지통으로 버려졌고, 최종 시안으로 선택된 녀석이 바로 현시점의 매력적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NSX 모델이죠. 예측이 난무하던 수많은 세월을 보내고 나서야 '혼다 어큐라'는 마침내 소비자들을 열망토록 만들어줄 슈퍼카를 세상에 내놓을 수 있었습니다.


20세기 명차 중 하나인 혼다 NSX의 후속작 2017 어큐라 NSX 모델의 특징은 하이브리드 All-Wheel Drive, 즉 혼다의 SH-AWD의 발전형으로 573hp 트윈터보 V6 엔진과 전기모터를 맞물린 형태로 파워트레인이 구성된 녀석. 아직, 어큐라는 NSX 개발부서가 존재하는 한 월계관을 쓰게 된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2017 NSX 신형은 커지고, 무거워진, 기술적으로 막강해진 녀석. 덕분에 4000파운드에 가까운 차체 중량이 퍼포먼스 측면에서 논쟁의 여지가 되어버리긴 했습니다. 한 예로 하드코어 성향의 더 가벼워진 타입R에 대한 소문이 몇달간 돌고 돌았던 것을 들 수 있죠.


베일에 감싸진 GT3 Version 차량을 Street 차량의 개발팀이 개발에 관여를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큐라 NSX 팀은 또한 혼다의 모터사이클 레이싱이 2017 NSX의 기술적 개선 및 제작의 노력에서 얻은 것이 많았죠. 지난 수년간 모터사이클 개발 팀은 질량에 초점을 맞추는데 보장하는 것과 중력의 가능하면 가장 낮은 중심을 보장하기 위해 진력해왔습니다.


특히 이러한 노력으로 YAW(요) 반응에 대한 최상의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지 않았나 싶군요. 이러한 섀시 기술의 노하우는 '2017 어큐라(혼다) NSX'의 배터리 & 하이브리드 모터 구조적 배치를 공표하는 것과 같은 매락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NSX 타입 R은 GT3의 공식을 따를 수 있는데, 기존에 무겁던 하이브리드 & SA-AWD 조합을 버리는 대신 다시금 후륜구동 셋팅을 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R은 기본 NSX의 동일한 트윈 터보차저 V6 엔진을 고정시키면서, 600hp 이상 튠업할 가능성이 농후하죠. 더 많은 카본 섬유 소재를 활용하여 더 많은 무게를 줄일 노력 역시 스스럼 없을 것입니다.



2017 혼다 NSX 타입 R 신형의 생산 일정은 어큐라가 프로젝트를 유지함에 있어 아직은 추측만이 난무하죠. 하지만 GT3 Street Version의 DNA를 공유할 NSX에 대한 생산 관련 소식은 아마 다음 두 해를 넘기면서 확정지을듯 싶습니다. 적어도 2019년까지는 타입 R을 볼 수 없다고 마음 편히 생각하는게 건강에 이로울 듯 싶군요. 하하


글 by 쩌네시스

2017 어큐라 NSX & GT3 Street Version 테스트카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