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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카르마 레베로 - 새 디테일과 13만달러 시작가를 공표하다


" 2017 카르마 레베로 - 새 디테일과 13만달러 시작가를 공표하다 "



'카르마 측은 자사의 새로운 세단이 0-60mph 5.4sec 돌파할 것임을 드러내다'


한 때 난항을 겪었던 피스커 브랜드, 꽤 오랜시간 동안 재기를 준비 중이었는데요. 하지만 이후 네임을 자사의 모델이었던 카르마로 변경함으로써 그들의 고위직 팀마저 새롭게 재결성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메이커는 마침내 북미 시작가 13만달러로 결정된 2017 카르마 레베로 모델을 내놓음으로써 지난 피스커 카르마로부터 얼마나 많은 면에서 달라졌는지를 상기시킴이 목적인듯 보여집니다.



현명하게도 카르마 브랜드는 기존 판금에 대해선 손을 대지 않았죠. 이전 카르마 모델과 비교했을 때 현행 레베로 스포츠는 새 휠, 개선된 전면 패시아, 수제 작업한 새 로고 디자인 등으로 변모한 것이 눈에 띄는 정도. 내부적으론 각 패널 부위는 여전히 우드로 제작되며, 업데이트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반응이 더욱 빨라졌고 애플 카플레이 커넥티비티가 가능해진 것은 물론 수신 능력 역시 나아졌죠.



파워트레인은 2017 카르마 레베로 역시 기존 2.0 터보차저 가솔린 발전기로 21.4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재충전하는데 활용될 예정. 두 전기모터가 여전히 403hp 및 135kg.m의 막강 제원을 자랑하고 있어 스포츠 모드서 단 5.4sec면 0-60mph를 돌파하는 강력한 세단 중 하나임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핵심. 총 가능 전기주행거리는 80km 내외로 제한되어 있는데 레베로를 통해 한번 가솔린 발전기가 작동하는데 있어 대략 480km 정도를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더이상의 피스커 흑역사는 없다!" 카르마 레베로는 3.3kW에서 6.6kW로 충전기 역시 개선되었고, 자사에서 주장하기론 배터리는 완충하는데 레벨 2 차저로 대략 3시간 선에서 마무리 지을 수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DC 급속 충전을 꽂는다면 24분 안에 배터리 총량의 80%를 채울 수 있는 것으로 공표하였구요. 또한 새로운 태양전지판 루프를 통해 리튬 이온 배터리 팩과 12V 배터리 모두 충전할 수 있다는 사실.



어둠의 시기를 걷던 피스커 브랜드에서 새롭게 거듭난 카르마 브랜드, 현재는 중국의 만향집단 기업의 수중에 있는 상황으로 캘리포니아 모레노밸리에 새롭게 설립된 시설에서 생산되며, 중국 시장에도 또 다른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죠. 아직은 단순히 레베로 한 모델에 국한되어 있지만 점차 라인업을 확대할 것으로 공표한 카르마답게 소형 세단 개발에 착수하는 지금, 조만간 국내 시장에도 출범할 테슬라와 경쟁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글 by 쩌네시스

2017 카르마 레베로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