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를 사랑하는 쩌네시스

2017 포르쉐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변종을 얻다! 본문

자동차 업계 새소식

2017 포르쉐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변종을 얻다!

쩌네시스 2016.11.11 03:01


" 롱휠베이스 버전, 2017 포르쉐 더 뉴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변종을 얻다! "



'길게 늘린 롱휠베이스 후륜 V6 파나메라, L.A. 모터쇼에서 데뷔하다!'


앞으로 며칠 뒤면 L.A. 모터쇼에서 2017 포르쉐 파나메라 모델의 나머지 라인업을 들고 나올 예정이죠. 두번째 세대로 교체가 진행된 포르쉐 4도어 쿠페가 북미에서 데뷔하여 신형 V6 엔진 및 롱휠베이스 이그제큐티브 바디 스타일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포르쉐는 2세대 2017 Panamera 모델을 파나메라 4S / 파나메라 터보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세 가지 라인업으로 이미 가득 채워놓았지만, 지금 엔트리 트림을 기초로 디테일적인 측면에선 뭔가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상황이기도 하죠.



기본형에 속하는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4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에도 사용되는 326hp 버전의 V6 2.9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되죠. 4S 모델의 2.9 엔진 대비 108hp 모자라는 수준을 보여주지만, 예전 V6 3.6 자연흡기 엔진 대비 20hp는 더 뽑아낼 수 있는 수준으로 퍼포먼스를 끌어올린 것이죠.


포르쉐 측은 새 힘을 부여한 엔진이 이전 공정을 통해 연료 소비를 감소시켰음을 강조하였고, 후륜은 물론 상시사륜 모두 호환 가능하며 2017 포르쉐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롱휠베이스 라인업 역시 탑재될 것을 밝혔습니다.



포르쉐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앞서 언급했듯이 2017 파나메라 롱휠베이스 버전으로서 무려 150mm 전장을 더 확보했고, 크게 늘어남에 따라 차량의 뒷좌석 레그룸이 비약적으로 확장되어 공간적인 아쉬움을 크게 상쇄시키는데 중점을 둔 모델이죠. 물론 파나메라 4 / 4S / E-하이브리드 / 터보 모두 이그제큐티브 트림을 갖추고 있기도 하죠.



이러한 리무진 못지 않은 사이즈의 변종은 대형 파노마라 루프 / 다 방향 조정 가능한 앞/뒤 따듯한 컴포트 시트 /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어 스티어링 및 소프트 클로즈 도어 기능은 포르쉐 파나메라 4S / 터보 이그제큐티브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기도 하죠.



추가적으로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4존 공조장치 / LED 헤드라이트 / 엠비언트 실내 라이트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커다란 리어 센터 콘솔 및 거대한 10.1인치 스크린 포르쉐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기도 하구요.


롱휠베이스 버전을 그 누구보다 환호할 중국 시장, 그에 못지 않게 넓은 공간을 중요시하는 국내 및 북미 시장에도 괜찮은 성적을 낼 수 있으리라 전망되는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4S 및 터보 모델은 2017 1월 쯤 딜러쉽을 통해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내 시장은 언제쯤 진행될지 궁금해지는군요.


글 by 쩌네시스

포르쉐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사진 출처: Motortrend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