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업계 새소식

메르세데스 벤츠 X클래스, AMG 라인업은 없을 것!

" 메르세데스 벤츠 X클래스, 벤츠 AMG 라인업은 없을 것! "



'포드 F-150 랩터에 대적할 메르세데스 AMG 픽업트럭 개발은 결국 이뤄지지 못할듯'


다가올 픽업트럭(SUT) 벤츠 X클래스 신형이 노화된 벤츠 G63 AMG의 대체품이 되기를 희망한다면 무척이나 아쉬운 소식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임러-메르세데스 벤츠 그룹 측은 AMG 부서에서 X클래스 AMG 모델을 내놓을 가능성이 매우 희박할 것이라 공표하였습니다.



2016 L.A.(Los Angeles)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 AMG 부서 대표가 공표하길, 자사의 AMG 브랜드는 어떠한 고성능 변종에 대해서도 메르세데스 벤츠 X클래스 픽업트럭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있다는 것을 밝힌 바 있습니다. 개발 비용을 정당화하기 위해 X클래스 고성능 버전에 대한 이렇다할 관심이 없을 것이며 AMG 라인업의 나머지 부분과도 맞지 않을 수 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 자체로도 픽업트럭(SUT) X클래스 개발에 큰 도움이 되지는 못했으니까요. 친숙한 벤츠 코 하단에는 기계식 주행 장치, 섀시 및 바디가 모두 닛산 나바라 모델에서 가져온 것이기도 하죠. 이는 오랜기간 제휴를 맺어온 닛산과의 협력 덕분에 개발될 수 있었던 모델인 셈.


가능한 한 큰 힘을 원하는 소비자의 경우 벤츠 X클래스 트림을 선택할시, V6 3.0 터보 디젤 엔진으로 장착해야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시장에서 3.0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55hp 최대토크 63.1kg.m 제원으로 메르세데스 SUV 3.0 디젤에도 충분했던 힘이 고스란히 X클래스 차체를 견인하게 되니 말이죠.



누구도 원치 않을 가능성이 높았던 벤츠의 픽업트럭이 등장했고, 이에 따라 기왕이면 고성능 픽업트럭 개발도 이뤄지길 희망했던 미국 시장에서 들려온 아쉬움을 남긴 소식은 약과일뿐, 전세계적 시장만큼 유감을 남긴 소식도 없죠.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는 미국 시장에 출시될 신형 X클래스 모델을 어느 시장에서도 출범할 계획은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공표한 바 있기에 더더욱 아쉬움이 클 수 밖에 없을듯 싶습니다.


물론 닛산 나바라 모델에 벤츠의 색깔만을 입혀놓은 가지치기 모델에 불과한 녀석인지라 크게 기대는 안했지만, 그래도 출시를 하는 것과 애당초 계획 조차 없는 것의 차이는 다른 법이니까요. ^^


글 by 쩌네시스

2017 벤츠 X클래스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