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업계 새소식

2018 쉐보레 트래버스,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데뷔하나?

2018 쉐보레 트래버스 (Chevrolet Traverse)


" GM 쉐보레가 화물 공간 선도화를 약속하다! "


어느덧 2016년 한 해도 저물어가고 있는 지금, 꽤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조만간 맞이하게 될 새해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데뷔한다는 2018 쉐보레 트래버스 신형에 관한 소문이 사실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쉐보레는 차세대 크로스오버의 티저 사진을 공표하는 것 외에도 2017년 1월 초, 2018 쉐보레 트래버스를 정식으로 데뷔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2018 GMC 아카디아 (Acadia)

미리 공표된 티저 사진을 보고 있으면 측면 바디 실루엣이 새롭게 디자인 된 크로스오버를 위한 몇 가지 선들이 보입니다. 2018 GMC 아카디아 모델과 흡사한 하단 가장자리 또는 후면 도어 윈도우 상단으로 뒤틀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 및 헤드램프는 더욱 슬림해진 모습이며 측면 캐릭터 라인은 현행 쉐보레 트래버스 모델과 차별화를 이루고 있기도 하죠.


2013 쉐보레 트래버스 (Chevrolet Traverse)


쉐보레는 8명의 승객이 2018 트래버스 신형에서 동급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화물 공간과 3열 레그룸을 보여줄 것이란 자신감이 대단한데요. GM(제너럴 모터스) 측이 모티브를 얻었다고 내세운 "D-Optic" 헤드램프는 물론 개선된 파워트레인 및 테크놀로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행 트래버스의 현 포지션은 2017 트랙스 페이스리프트 및 2018 에퀴녹스 데뷔 이후 쉐보레 라인업 중 가장 오래된 크로스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신형 쉐보레 에퀴녹스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차세대 GMC 터레인 역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함께 데뷔할 것이란 예측.


2018 쉐보레 에퀴녹스 (Chevrolet Equinox)


동급 세그먼트는 자동차 메이커의 최우선 사항인 것을 계속하며, 폭스바겐 아틀라스 및 마쯔다 CX-9 모델을 비롯하여 몇몇 종의 새로운 모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의 연식이 오래되긴 했으나 비교적 나쁘지 않은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고, 2016년 한 해 10만대 이상 판매되면서 지난해 대비 4퍼센트 가량 감소한 수준에 그쳤다는 것으로 비추어볼 때, 신형이 등장하였을 시 얼마나 많은 이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군요.


글 by 쩌네시스

쉐보레 트래버스, 에퀴녹스, GMC 아카디아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