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업계 새소식

아우디 Q8 컨셉트, 2017년 대형 SUV 쿠페의 등장 예고!


" 2017 아우디 Q8 컨셉트, 내년은 대형 SUV 쿠페의 등장 예고! "


최근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형 SUV 개발 및 생산 예정 소식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BMW는 X5 플랫폼 기반의 대형 SUV "X7"을, 메르세데스 벤츠는 GLE 플랫폼 기반의 대형 SUV "GLS"가 있으며, 벤츠 GLS 클래스는 국내 시장에도 출범을 하였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1억 초중반대로 구성되는 만큼 기존의 중심을 담당했던 GLE (이전 ML 클래스) 대비 인기를 끌만한 상황은 아니죠.


하지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니치 마켓을 공략하며 라인업을 확장해나간다는 의미에서 남다르게 그들의 행보를 남다르게 바라볼 수 있을듯 싶습니다. 이에 아우디 브랜드 역시 자연스레 대형 럭셔리 SUV 파티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기존에 없었던 플래그쉽 SUV 쿠페 모델이 2017년 데뷔할 예정이라는 점이죠.. 사실상 BMW X6 및 벤츠 GLE 쿠페와 경쟁할 아우디 Q7 플랫폼 기반의 대형 SUV 쿠페라고 보는 것이 맞겠죠.


2017 아우디 Q8 컨셉트 (Audi Q8 Concept)


현재의 테스트 중인 프로토타입 아우디 Q8 모델이 내년 혹은 그 다음해 출범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지만 우선 Q8 컨셉트 모델이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아우디는 이 컨셉트를 SUV의 널찍함과 쿠페의 스타일 요소를 적절히 배합한 녀석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Q7의 바디 및 섀시 부품을 가져다 쓰지만 티저 사진만 보더라도 이전과는 또 다른 색다른 느낌의 디자인을 완성시켰단 생각이 듭니다. 아우디 특유의 싱글 프레임 그릴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해석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보다 넓고 눈에 잘띄는 것 뿐 아니라 경사지게 만든 루프가 핵심 포인트. 랜더링 상으로는 BMW X6 대비 근육질 타입이면서 보다 슬림한 느낌으로 각진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죠.


2017 아우디 Q8 테스트카 (외장은 Q7 위장)


아직 테스트 중인 프로토타입 모델은 많은 분들이 오해할 수도 있는 것이 위장막 대신 Q7 외장을 입힌 상태에서 차량의 주행 성능 위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기에 양산형 모델의 실제 모습은 볼 수 없지만, 컨셉트 랜더링으로 예상한다면 넓은 C필러 및 휠 상단의 플레어 숄더 라인이 눈에 띄는군요. 마치 과거의 아우디 콰트로 모델이 떠오를만한 디자인 포인트이랄까요?


물론 그러한 거대 사이즈의 바퀴가 생산에 들어갈 일은 만무하겠지만 말이죠.


2017 아우디 Q8 테스트카 (외장은 Q7 위장)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모두 앞에 공표할 Q8 컨셉트의 중요한 면은 플랫한 루프 라인이 있어도 4개의 동일하게 편안하 좌석이 있는 넓은 실내를 제공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한편 아우디 측이 공표한 랜더링 티저 사진에서 차량 전면부 하단 플레이트 부위에 새겨진 "e-Tron" 레터링을 봤다면 이미 짐작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바로 아우디 Q8 신형이 모터 관련 모델 버전까지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이죠. 포르쉐와 함께 개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예상하기로 대형 SUV이더라도 대략 56km 정도는 전기모터 구동 모드에서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포르쉐와 협력하여 개발한 V6 및 V8 엔진을 포함한 다양한 디젤 및 가솔린 라인업을 기대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2017 아우디 Q8 (Audi Q8 Concept)


다음 달 컨셉트 데뷔 이후 양산형이 정식 판매가 이뤄지는 순간! 아우디 Q8 신형은 앞서 언급했듯이 BMW X6 및 메르세데스 벤츠 GLE 쿠페와 같이 여느 패스트백 SUV 시장에 합류할 예정이지만, Q7 플랫폼을 좀 더 개량할 수 있다면 가장 큰 사이즈로 포지셔닝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루빨리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냈으면 좋겠군요!!


글 by 쩌네시스

아우디 Q8 랜더링/(외장 Q7 위장 테스트카)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