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업계 새소식

인피니티 QX50 컨셉트, 가변 압축비 엔진과 반자율주행 적용?


" 인피니티 QX50 컨셉트, 가변 압축비 엔진과 반자율주행 기술 적용된다? "


'2세대 QX50 데뷔에 앞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등장할 컨셉트!'


닛산의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가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계기로 2018 QX50 신형이 정식 데뷔하기 전, QX50 컨셉트를 등장시킬 예정입니다. 인피니티 측은 이미 생산 준비를 마친 신형 가변 압축비 터보 엔진이 적용되는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을듯 싶습니다.


2018 인피니티 QX50, VC-Turbo 엔진의 시작!


이제는 작년이 되어버린 2016년 초, 인피니티 측이 2018년에 신형 엔진을 내놓을 것이라 공표한 바 있지만, 다른 모델 간의 출범 일정을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해가 넘어가면서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신형 엔진은 가변 압축비 터보, 즉 VC-Turbo라 불리는 엔진으로 멀티 링크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최적화된 성능과 연비를 구현하기 위해 압축비를 여러 주행 조건 (고성능 8:1, 고효율 14:1)에 맞출 수 있다는 것이 특징으로 부각되죠.


2018 인피니티 QX50 컨셉트


그러한 진보된 파워트레인의 등장은 QX50 컨셉트의 패키징에 완벽하게 녹아들지 않을까 전망됩니다. 사실 올해 공표될 인피니티 QX50 컨셉트는 이미 작년 초 등장했던 QX 스포츠 인스퍼레이션 컨셉트와 상당 부분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 초기 모델인 EX35/EX37 처럼 근육질 프로포션과 깔끔하게 흘러내리는 루프 라인뿐만 아니라 SUV에 명확하게 동적인 매력을 어필하는 새로운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신선한 느낌을 잘 살려놓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피니티 QX50 (Infiniti Concept)


최고출력 272마력과 최대토크 39.8kg.m 제원을 보유하면서 효율성은 V6 가솔린 엔진 대비 크게 증대시킨 가변 압축 터보 (VC-Turbo) 엔진이 주요 특징이긴 하지만 이와 함께 2세대 QX50 신형에 주목할 부분은 인피니티 브랜드가 향후 다양한 모델에 적용시킬 반자율주행 기술도 선보인다는 점입니다.


아직 자율주행 기술이 농익지 않은 상황이라 닛산도 이를 잘 알고 있기에 전방 추돌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기능 등으로 운전자를 대신하기 보다 보조하는 기능으로서의 역활이 더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운전자가 더 즐거운 것들에 집중할 수 있을 때, 자동차는 혼잡 트래픽과 같은 특정 상황에 개입을 할 것입니다. Q50에 처음 선보였던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 시스템도 적용된다고 하니 특유의 이질감이 잘 극복이 되었을지 궁금해지는 1인.



QX30 및 EX37(1세대 QX50)과의 디자인 언어가 절묘하게 혼합된듯한 디자인을 예상해볼 수 있는 QX50 컨셉트의 등장! 아직 실내는 제원부터 모습(랜더링)까지 공표된 바 없기에 더욱이 궁금증 반, 기대 반으로 다가오는 차량으로서 올 1월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보다 자세한 스펙과 컨셉트의 실물을 통해 2세대 QX50 신형의 정식 출범일을 고대하여 봅니다.


글 by 쩌네시스

인피니티 QX50 컨셉트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