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를 사랑하는 쩌네시스

삼성 갤럭시 무선충전패드 듀오 2.0 개봉기, 7.5w 봉인을 풀다 본문

취미 생활겸 게임 및 IT 관련

삼성 갤럭시 무선충전패드 듀오 2.0 개봉기, 7.5w 봉인을 풀다

쩌네시스 2019.05.13 23:17

왼쪽부터 삼성 고속 무선충전 듀오 1세대, 삼성 고속 무선충전패드 듀오 2.0

'삼성 갤럭시 고속 무선충전패드 듀오 2.0, 7.5w 봉인을 풀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현재는 기술적 문제로 프로젝트가 무산된 애플의 무선충전 기기 '에어파워 (Air-Power)'에 대응하고자 '삼성 고속 무선충전 듀오 (Wireless Charger Duo)'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노트9 사전예약 사은품, 5만원 쿠폰, 3만원 대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루트가 제공되면서 가격 대비 혜자스러운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바 있습니다. 필자 또한 올해 초, 뒤늦은 입소문과 함께 삼성 멤버쉽 회원이라면 구입가 3만원에 겟(Get)할 수 있는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구입 열풍 대열에 합류했었습니다. 

 

갤럭시 고속 무선충전패드 듀오 2.0 (Wireless Charger Duo Pad)

삼성이 신제품 출시를 위한 재고 처분의 의도가 다분했지만 소비자로선 만족스러운 가격에 괜찮은 제품을 구할 수 있었으니 결과적으론 모두가 만족하는 Win-Win 전략이 통한 셈. 그리고 지금, 갤럭시 S10 시리즈가 출시하면서 함께 2세대로 거듭난 삼성 갤럭시 고속 무선충전 기기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 이름도 듀오 패드 2.0.

 

외관상의 변화 뿐 아니라 메인 패드의 출력 성능이 향상된 점이 기대감을 끌어올렸습니다. 2.0이란 타이틀에 걸맞게 기대만큼의 변화를 이끌었는지 필자가 새롭게 구입한 무선충전 듀오 패드를 개봉해보도록 하죠.

 

친환경 포장의 일환으로 비닐 소재의 최소화, 종이 소재 및 구조를 간소화한 듀오 패드 박스.

'고속 무선충전 듀오 패드를 저렴하게 구입할 방법'

 

이미 저렴하게 풀린 이전 삼성 고속 무선충전 듀오 스탠드 제품은 OO나라 또는 OO장터 등을 통해 3~5만원선에서 구입가능한 한편 이번 신형 삼성 고속 무선충전 듀오 패드 제품은 삼성 디지털플라자 혹은 삼성닷컴에서 삼성 컨설턴트 직원 분의 안내에 따라 재고 확인 후 카드 및 현금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형 갤럭시 S10 시리즈를 구입할 경우, 100만대 판매 기념 이벤트로 제공되는 5만원 할인 쿠폰으로 전용 이벤트 몰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전용 이벤트 몰에서 구입 절차는 정보 동의 후 받은 할인 쿠폰이 자동 적용되는지 확인만 하면 배송지 입력 후 곧바로 원하는 방식으로 차액만큼 지불하면 끝. 다만, 오프라인 구입의 경우 해당 근처 삼성 디지털플라자에 재고 여부 확인 후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장 형태는 단순해도 1세대처럼 충전 패드 본체, 25W 충전 어댑터, Type-C 케이블, 간단 사용설명서로 동일한 구성.

'두 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 기기'

 

삼성이 개발한 고속 무선충전패드 듀오 2.0 제품은 이름 그대로 두 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동시에 무선충전이 가능한 악세사리입니다. 이 제품은 단순히 삼성의 갤럭시 플래그쉽 제품군 (S6부터 S10까지) 뿐 아니라 Qi 인증을 받은 무선충전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워치류라면 상관없이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죠. 애플 브랜드 역시 아이폰8 시리즈 이후 Qi 인증을 받은 기기인 만큼 갤럭시 고속 무선충전 패드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진 이전 1세대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는 대목.

 

삼성 갤럭시 고속무선 충전 패드 듀오 (Wireless Charger Duo Pad)

이전 1세대가 삼성의 '무선충전 스탠드 (EP-N5100)' 및 '무선충전 패드 (EP-P1100) 두 대의 제품을 하나로 합쳐놓은 형태를 띄었다면, 이번 2세대는 양쪽 모두 패드 형태로 디자인되어 이전보다 슬림해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1세대는 일체감이 뛰어난 느낌의 형태는 아니었지만 2세대는 그 반대의 느낌을 선사하며 블랙 색상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인상적이죠. 다만, 팝업식 타입의 패드가 아닌 고정식으로 이전 스탠드의 장점인 가로/세로 배치를 활용할 수 없는 점은 살짝 아쉬움으로 비춰집니다.

 

두 충전부 모두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충전 상태는 두 충전부 사이에 위치한 LED 상태표시등으로 확인 가능하죠. (붉은색 점등 시 충전 중, 점멸 시 충전 상태 불량, 녹색등 점등 시 충전 완료)

 

왼쪽부터 충전 본체, EP-TA300 급속충전 어댑터, Type-C 충전 케이블 그리고 간단 사용설명서.

<삼성 무선충전 듀오 패드 (Wireless Charger Duo Pad) / EP-P5200 제원>

 

규격 -

케이블 길이(m): 1.2

제품 (가로x높이x폭)(mm): 195x18.05x92

무게(g): 168

 

전원 -

입력 최대 전류(일반): 2.1A

입력 최대 전압(일반): 12V

출력 최대 전류(일반): 1.0A

출력 최대 전류(고속): 0.75A, 1.2A

출력 최대 전압(일반): 5V

출력 최대 전압(고속): 10V

 

특징: 두 대 동시 고속 무선충전, Qi 호환, 스마트워치 충전지원, Fast Charge 1.0(160분), Fast Charge 2.0(110분).

갤럭시 지원 모델: 갤럭시 S6 출시 이후 삼성 플래그쉽 제품군(S/노트).

 

왼쪽부터 AFC 25W 고속충전 어댑터, AFC 15W 고속충전 어댑터.

'갤럭시 북(Book)의 EP-TA300 급속충전 어댑터가 번들로?'

 

특히 갤럭시 무선충전 듀오만이 갖는 차별점은 (AFC 25W only, EP-TA300) 갤럭시 북에도 번들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패스트 차징 (Adaptive Fast Charging)' 고속충전 어댑터를 동일하게 제공한다는 점. 이는 1세대도 마찬가지였죠. 아무래도 두 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충전하기 위해선 보다 높은 출력을 요구하는 만큼 기존의 (5V-2A, 9V-1.67A) 퀵차지 2.0 기반의 번들 고속충전 어댑터 대신 최대 (12V-2.1A) 25W 급속충전 어댑터가 고려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참고로 갤럭시 폰의 번들 (최대 10~15W) 퀵차지 2.0 기반 급속충전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본래의 7.5W 또는 최대 12W 충전속도가 지원되지 않으니 꼭 동봉된 고속충전 어댑터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친환경 포장이지만 제품의 보호를 위해 최소한의 비닐 소재는 사용된 모습.

'출력 제한 7.5W의 봉인을 드디어 풀다!'

 

1세대와 2세대를 구분 짓는 잣대의 가장 큰 대목은 역시나 충전 속도의 변화일 것입니다. 이전 1세대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아쉬움은 충전시간이 생각 이상으로 길다는 점이었습니다. 필자가 직전에 사용한 갤럭시 시리즈인 갤럭시 노트8 모델을 충전했을 시 단독 혹은 듀오 상관없이 평균 160분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충전 스탠드에 올려놓고 다른 작업을 하거나 취침을 할 때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급하게 나가야할 경우 최대 7.5W의 출력은 꽤나 답답한 성능이라 할 수 있죠.

 

물론 2세대로 개선된 삼성 갤럭시 무선충전 패드 듀오 2.0도 두 대를 동시에 충전하면 이전과 동일하게 최대 7.5W의 출력으로 160분 정도 소요되지만, 현재는 S10 시리즈 한정, 좌측 Fast Charge 2.0 패드 단독 충전시 최대 12W 출력까지 상승하여 110분 정도로 매우 빨라진 충전속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선 충전할 때도 90~100분 정도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변화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잠깐 써도 1세대 대비 꽤나 만족스러운 완성도를 보여준 듀오 2.0 패드.

여태껏 삼성의 고속 무선충전 디바이스는 유선(스마트) 고속충전 대비 크게 느리고 번들로 제공되는 고속 충전 어댑터를 놔두고 별도로 비용을 들여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던졌던 바 있습니다. 사은품 혹은 재고 처분 명목의 할인 행사가 아닌 이상 굳이 구입할 필요성을 못느꼈던 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이번 삼성 무선충전패드 듀오 2.0 신형은 단순히 무선충전이 갖는 편의성(선의 자유로움)을 뛰어넘어 유선 충전 못지 않은(현재로선 S10 한정이지만) 수준으로 충전 속도를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이제서야 제대로된 제품이 나오지 않았나 싶은 생각입니다. 게다가 지난번처럼 사은품과 할인 쿠폰 등으로 꽤나 풀려 곧 OO나라 혹은 OO장터 등 미개봉 중고가로 보다 저렴히 풀릴테니 기다리셨다 구입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듯 싶습니다.

 

글 by 쩌네시스

사진 by 쩌네시스

 

본 삼성 고속 무선충전패드 듀오 2.0 개봉기는 실제품 구입 후 작성하였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