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겸 게임 및 IT 관련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출시 및 유/무료 체험단 모집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스테인리스 블랙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0/44mm 출시 및 유/무료 체험단 모집'

2019년 올해, 삼성은 자사의 스마트 워치 분야와 관련하여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 기어 시리즈부터 작년 갤럭시 워치 시리즈까지, 해마다 新제품 한 종만을 내놓았던 것에 반해 올해는 처음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나뉘어 후속 시리즈를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삼성이 활동성을 강조한 러기드 제품에 붙여준 '액티브(Active)'란 이름과 함께.

 

- <삼성 기어 S3 프론티어 리뷰>

- <기어 S3 타이젠 4.0 OS 변화는 무엇?>

- <갤럭시 워치 전용 타임워커 베젤링 부착 후기

 

필자의 손을 잠시 거쳐간 갤럭시 워치 액티브 1세대 40mm 블랙

갤럭시 워치 액티브로 돌아온 삼성의 스마트 워치는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필자가 삼성 스마트 워치의 가장 큰 메리트로 느껴졌던 원형 UX(User Experience) '베젤 링'을 제거한 것. 또한, 크기(40mm)는 줄고 측면 프레임은 간소해졌으며 심박수 센서 덮개는 보강되었고, 전면은 고릴라 글라스로 전부 뒤덮였습니다. 기어 스포츠 제품을 이쁘게 다듬어져 나왔다고 해도 믿을 만큼 디자인 만큼은 완성도를 상당히 높인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삼성 스마트 워치의 타이젠 OS 기반 Ui는 원형 '베젤 링'이 있을 때, 빛을 발하는 구조였기에 이를 그대로 이식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사용자 경험이 그리 만족스럽게 느껴지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죠. 여기에 '베젤 링'을 제거했음에도 태평양(?) 베젤이 존재한다는 점도 아쉬움을 만들었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후속 제품을 위해 아껴둔 조치였죠.

 

필자를 포함, 많은 이들은 다음 新제품에서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해주길 원했습니다.

 

신형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시리즈는 40mm와 44mm,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제품으로 나뉜다.

그리고 지난 8월, 삼성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 출시 반 년 만에 2세대 후속 제품을 공개했고 9월 정식 출범하였습니다. 워치 액티브 시리즈만의 디자인은 그대로 이어나가는 한편, 전작(블루투스 40mm 알루미늄 재질 한정)과 달리 이번 신작에선 크기는 40mm와 44mm, 통신은 블루투스와 LTE, 소재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재질로 나뉘어 다양한 색상과 함께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반가운 더 큰 변화가 있었죠? 전작을 통해 예상했던 것과 동일하게 광활했던 베젤은 과감히 줄였고 드디어! 물리적인 형태의 '베젤 링'을 대체할 터치 형식의 '베젤'이 적용되었다는 사실입니다.

 

필자가 새롭게 구입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Galaxy Watch Active) 40mm 新제품.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2 (Samsung GalaxyWatch Active2) 40/44mm 제원>

 

색상: 알루미늄 - 핑크 골드/아쿠아 블랙/클라우드 실버

스테인리스 - 블랙/골드/실버

치수(mm): 40.0 x 40.0 x 10.9 / 44.0 x 44.0 x 10.9

무게(g): 40mm - 26(알루미늄)/37(스테인리스)

               44mm - 30(알루미늄)/42(스테인리스)

화면: 슈퍼 아몰레드(AMOLED) 풀컬러 AOD, 고릴라 글라스 DX+

 

(퍼포먼스)

AP: 1.15 GHz 듀얼 코어

ROM: 4GB

RAM: 750MB

OS: 타이젠 4.0 (One UI)

배터리: 247mah(40mm) / 340mah(44mm)

센서: 가속도계, 자이로, HRM(심박수), 조도, 기압계

연결: 블루투스 5.0, 와이파이(802.11 b/g/n), GPS/Glonass, NFC

방수: 5atm/50m

스트랩: 호환되는 20mm 워치 밴드류

 

외부 케이스: 터치 베젤, back 키, Home 키, 심박 센서

구성품: 갤럭시 워치 액티브(본체), 충전 독, 간단 설명서

 

예뻐진 디자인과 새롭게 적용한 터치 베젤이 세일즈 포인트.

'보다 넓어진 디스플레이와 터치 베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신형은 곡선형 글라스에 터치 형식으로 베젤 링을 돌리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UX(User Experience)로 타이젠 OS 기반 One UI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졌고 디자인적인 재미를 더했습니다. 워치 액티브 만의 간소해진 측면 프레임과 포인트를 더한 측면 버튼, 전면을 뒤덮은 글라스, 독특한 형태의 심박수 센서 덮개는 애플워치의 '그것'이 떠오르기도 하는군요. 줄어든 크기와 함께 예뻐진 색감은 여성 고객층을 끌어들이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Galaxy Watch Active)

'나에게 알맞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무엇?'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또 다른 강점은 옵션의 스펙트럼이 크게 넓어졌다는 점입니다. 애플워치가 강력한 것은 디자인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겠지만, 크기와 색상, 그리고 다양한 스트랩과 스페셜 에디션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삼성도 이를 잘 알고 있었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세대 제품에 이르러 이를 충족시켜주었습니다.

 

두 가지의 본체 크기와 두 가지의 다른 재질, 세 가지의 색상과 두 가지의 네트워크 방식으로 총 24가지 조합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다양한 재질과 색상의 스트랩까지 조합을 더한다면 워치 액티브2는 소비자가 원하는 '나만의 워치' 그 자체를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나만의 운동 트레이너! 스트레스와 수면, 심장을 책임진다.

'정교해진 수면.스트레스 관리로 균형 잡힌 헬스 케어에 최적화'

 

삼성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헬스 케어 역활을 강화하여 트래커 기능과 수면 및 스트레스 관리 기능들의 향상도 이뤄졌는데요.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로잉머신, 일립티컬, 활동적인 운동, 수영(최근 추가) 총 일곱 가지 종목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총 마흔 가지 정도의 운동을 기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개선 된 페이스 메이커 및 달리기 기능은 착용자가 운동 목표에 집중할 수 있게 리얼 타임 페이스 코칭을 해주며 인내력 키우기, 힘차게 달리기 등 총 일곱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변화된 수면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리얼 타임으로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안정을 되찾는 호흡법을 함께하며 잠든 사이에 수면을 보다 정교한 네 단계로 측정해 수면 효율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 워치의 가장 기본적인 역활 중 하나인 심박수 측정 기능도 8개의 포토 다이오드 센서로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배터리 타임의 사용 수치를 더이상 공개하지 않는 삼성.

'늘어난 배터리 효율, 하지만 줄어든 용량에 따른 배터리 타임은 글쎄'

 

분명 줄어든 크기 만큼이나 갤럭시 워치 46mm 대비 배터리 용량이 작아진 만큼 1세대부터 2세대까지 액티브 시리즈의 배터리 사용 시간도 줄어든 점은 사용자로 하여금 단점으로 부각될 수 있는 부분이죠. 물론 좋아진 배터리 효율로 이틀 정도는 무리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그럼에도 나흘을 지내기 빠듯하다는 점은 현재 46mm를 주로 착용하여 쓰는 필자에게도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작아진 크기를 얻은 대신 잃게 된 결과.

 

실사용에서 차이가 존재할 수 있는 만큼, 정확한 배터리 타임은 구입한 워치 액티브2를 통해 측정을 해봐야 알 수 있을듯 싶군요.

 

편리해진 다양한 앱을 제공하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다양한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LTE 모델도 추가하여 이전 기어 LTE 또는 갤럭시 워치 LTE 모델과 동일하게 스마트폰 없이, 전화를 걸고 받거나 sns 뷰어 앱을 통해 손목 위에서 소셜 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 등 16개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 갤럭시 워치 시리즈부터 적용된 삼성의 딥러닝 기술, '빅스비(Bixby)'도 지원하죠. Home 키를 두 번 연속 누르거나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하이 빅스비'를 외쳐 호출한 빅스비에게 음성으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고, 운동 트래킹 체크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갤럭시 S10 또는 갤럭시 노트10 등의 최신 기종과 연동하여 워치 액티브2에서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원격 제어 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은 물론 미리 보기나 셀피 전환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출시 기념 유료 및 무료 네이버체험단 모집'

 

예뻐진 디자인과 다양해진 선택권으로 선전 중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얻기 위한 하나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삼성의 공식파트너 dmac(삼성 e샵)이 진행하는 이번 네이버 체험단 이벤트는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신제품과 체험단 모집에 관련한 글을 자신의 여러 sns에 필수 해시태그(#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액티브2, #웨어러블, #스마트라이프, #피트니스아이템, #패션아이템, #네이버체험단, #응모)와 함께 소문을 내고, 체험단 모집 홈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끝.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무료 체험단 10명 및 추가로 반 값 할인 지원 구매 체험단 40명을 모집합니다. 무료 체험단과 유료 체험단 모두 신청 가능하니 확률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필자는 이미 40mm 한 대를 구입했지만 44mm와의 비교 진행을 위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라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dmac 네이버 체험단 모집 홈페이지>

 

글 by 쩌네시스

일부 실사진 by 쩌네시스

사진 출처: 삼성닷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