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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포드 쿠가 유러피언 스펙 - 전략적 디젤 크로스오버의 반격


" 2017 포드 쿠가 유러피언 스펙 - 전략적 디젤 크로스오버의 반격 "





"새 얼굴, 엔진은 크로스오버 판매 성장이 지속되도록 설계되었다!"


북미 시장에서 2017 이스케이프 처럼 쿠가 역시 연못의 양면처럼

가장 인기있는 세그먼트에서 경쟁할 포드 유러피언 SUV.


포드 브랜드는 유럽에서 올 하반기에 판매할 2017 포드 쿠가 KUGA 개선 모델을

국제 모빌리티 컨퍼런스 때 결정했던 바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쿠가 페이스리프트 차량인 셈.


사실 포드 소형 SUV 쿠가 모델은 디젤 라인업으로 구성된 유러피언 크로스오버.

같은 차량이지만 에코부스트 가솔린 라인업을 고집하는 포드 이스케이프 모델로 이분 (二分).


퓨전도 마찬가지로 몬데오란 이름으로 양분할 되어 북미와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있죠.

판매량이 저조했던 이스케이프와 퓨전에게 마지막 히든카드를 꺼내든 FORD.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까요??





개선된 2017 포드 쿠가 모델은 커다란 상부 사다리꼴 그릴과 하부의 작은 그릴, 마찬가지로 LED DRL이 적용된

새 헤드램프는 작년 개선된 더 작은 포드 에코스포츠 그리고 곧 다가올 더 큰 신형 포드 엣지 차량과 맥을 같이하는 모습.


세련되고 정교한 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쿠가 디젤 크로스오버"에게 신선함과 현대적인 감각을 선사한듯 싶습니다.






대체하는 2.0 디젤과 동일한 힘을 지녔지만 5% 향상된 연료 소비율과

배기가스 수치를 갖게 된 1.5 디젤이 합류한 엔진 라인업.


물론 소비자들은 1.5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의 선택권 역시 가지게 됩니다.


끊임없이 나아가는 기술의 바다 속에서 포드 쿠가 신형은

2017년 부터 보다 직관적이고 결점 없어진 Sync 싱크 3를 얻게 될 예정이죠.

포드 유러피언 디젤 크로스오버는 수직 주차가 가능해진 파킹 어시스트를 적용했구요.


또한 충돌 회피 시스템, All-Wheel Drive, 어댑티브 전방 라이트,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기능처럼

기존 포드 이스케이프 혹은 쿠가 모델에서 강화된 편의/안전 사양들

역시 돋보이는 신형 페이스리프트 패키지란 생각이 드는군요.





포드 FORD 브랜드는 쿠가 KUGA와 동일한 차량이지만 이름과 엔진이 다른 북미 형제

2017 이스케이프 모델의 경우 비록 새로운 플랫폼으로 설계되지 않았다 한들

포드 4세대 이스케이프로 명명했습니다.


독특한 이색적인 케이스라 할 수 있는 대목이죠.


2017 쿠가 KUGA가 아닌 이스케이프는 두가지 신형 에코부스트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됩니다.

1.5 터보 / 2.0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 - 출력 245hp 토크 38kg.m


에코부스트 ECOBoost 유닛 모두 스타트 스탑 기능을 적용하여 아이들링 시 연료 소비율을 낮출 수 있는 점이 메리트.

다만, 폭스바겐 처럼 매우 불쾌한 감각의 엔진 스타트 스탑 시스템이 아니길 희망합니다.


개언적으론 스포티지 혹은 아반떼 디젤 시승 때 START STOP system이 불쾌감 없이

매끄럽게 시동이 on/off 되는 점이 만족스러웠던 만큼 이 정도 수준에서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어쨌거나 U.S. 자동차 메이커는 겉과 속이 모두 새로운 스타일로 변모, 게다가 신형 엔진까지.

이 조합만으로 차세대 모델임을 강조하는 이유죠.


그치만 이스케이프를 2000년으로 돌아가보면, 유럽 시장에서 쿠가는 2008년이 되도록 소식이 없던 소형 SUV.

그 정도로 얼마되지 않은 데뷔 시기임에도 빠른 디젤 Crossover 장르에 합류했다는 것은 인정해줘야될 부분.


이 소형 크로스오버는 연못의 양면으로 인기있는 세그먼트임과 동시에

쿠가 / 이스케이프포드 핵심에 크게 기여한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죠.


유럽에서 유틸리티 세그먼트는 2020년까지 전체 차량 판매의 27% 증가를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판매량에 목이 마른 포드가 향후 3년간 새로운 5종의 유틸리티 차량을 내놓을 예정이죠.


비록 국내 시장에선 인지도 등의 이유로 저조한 실적이 계속되고 있는 쿠가 혹은 여러 FORD 차량일지라도

유럽과 북미 만큼은 전략적으로 공략하며 반격의 서막을 준비하거나 마친 지금이 향후를 기대할 수 밖에 없는 것 같군요.





작년 유럽시장에서 포드 SUV 판매는 10만 2천대로 19% 증가된 실적.

덕분에 포드가 2016년 처음 20만대를 뛰어넘길 기대하는 이유와 목표가 되어준 셈.

2015년과 비교한다면 무려 30% 성장률을 보여줄 것이라 예측한 성과죠.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수요를 보이고 있는 SUV 시장.

FORD Urban 라이프스타일로 설계한 진정 어디든 갈 수 있는 스포티 모델이 될 능력을 지닌

모든 면에서 다부진 크로스오버를 내놓을 수 있는 범위를 확장할 것입니다.


2017 포드 쿠가 유러피언 스펙이 그 시작점이자 전략적 디젤 라인업의 표본이 되어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나날이 복잡해지고 경쟁이 한치 앞을 볼 수 없는 장르이기에 변화는 계속될 운명!!


by 쩌네시스

사진 출처 :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