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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업계 새소식

2017 쉐보레 아베오 페이스리프트 - 더 많은 기술과 새로운 모습 얻다


" 2017 쉐보레 아베오 페이스리프트 - 더 많은 기술과 새로운 모습 얻다 "






" 많은 기술과 새로운 모습을 얻게된 쉐보레 소형차 "


F/L를 거치며 새롭게 단장한 "쉐보레 아베오 페이스리프트" 북미 시장에선 소닉 Sonic으로 판매되고 있죠.

코앞으로 다가온 2016 뉴욕 모터쇼 공식 데뷔를 앞두고서 전/후면의 달라진 모습과 추가적인 기술의 특징들을 나열하는 수순을 진행했습니다.

주요 변화는 2017 쉐보레 아베오 모델의 새로 디자인한 헤드램프와 보타이 브랜드 소형차의 나머지

아베오 (소닉) 패밀리에게 부여한 "스파크 및 볼트 EV"에서 찾을 수 있는 신형 쉐보레 그릴이 신차 다운 면모를 갖추었다 생각되는군요.


세단과 해치백 바디 스타일 모두 기존 쉐보레 아베오 모델에 이어 그대로 구성되죠.







" 쉐보레 아베오 (소닉) 페이스리프트 - 역시나 변함없는 파워트레인 구성 "


현재로선 9세대 말리부 / 2세대 크루즈 신형을 배제하면 사실상 페이스리프트 차량들이 즐비한 시점 속에서

Exterior 및 Interior 그리고 사양 변화는 눈에 띄는 반면 파워트레인 / 드라이브트레인 등의 변화 없는 모습은 아쉬움이 크죠.


물론 이전 쉐보레 아베오 구형의 상품성 수명의 연장선상이란 점에서 놓고 보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변화임과 동시에 차세대 풀체인지를 위한 발판의 역활을 동시에 떠맡게 되는 셈이죠.


2017 아베오 (소닉) 파워트레인은 표준 엔트리급 트림은 개선없이 그대로 얹힌

가솔린 4기통 1.8 자연흡기 엔진 / 하이 트림은 보다 높은 제원을 보유한 4기통 1.4 터보차저 엔진.

한국GM은 당연히 1.4 터보 엔진만 들여오겠죠??


북미 시장인 소닉과 국내 시장인 아베오 모두 6단 수동 기어박스를 표준으로 6단 자동 기어박스가 옵션이죠.

국내도 동일할지는 모르겠으나 2017 아베오 트림은 네 가지로

엔트리 LS, 미드 LT, LTZ를 대체하는 프리미어 세 가지, 오직 LT 또는 프리미어 트림에 존재하는 RS 모델.


쉐보레 아베오 RS 모델은 유니크한 매트, 피아노 블랙, RS 로고가 새겨진 D컷 스티어링 휠,

새 레드 컬러 가죽 소재는 선택 사양, RS 패키지는 또한 아베오 (소닉) 세단도 선택 가능하죠.







" 기존의 실험적인 특징들은 사라졌으나 대신 정제된 디자인으로 거듭난 2017 아베오 페이스리프트 "


전면 상단의 헤드램프는 다시금 정형화된 모습으로 돌아온 대신 LED 램프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차량의 전면 하단은 역시나 전혀 다른 디테일로 변화되었고,

수평선 대신 안개등 수직화된 하우징이 돋보이는 특징으로 거듭난 쉐보레 소형차.


쉐보레 브랜드는 덮을 수 없이 드러낸 디테일로 개성을 표현했던 지난 과거와는 달리

새롭게 다듬은 테일램프와 전반적인 그래픽은 마찬가지로 정형화된 아베오의 지금 모습.


상당히 멋스럽게 제작된 15-17인치 휠 / Orange Burst Metallic, Cajun Red Tincoat, Brimstone, Arctic Blue Metallic 네 가지 색상.

디테일은 심플해졌고, 구성은 풍요로워졌으니 이만하면 페이스리프트로서 나쁘지 않은 결과물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새 기술과 편의사양 특징으론 2017 쉐보레 아베오 (소닉) 차량에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키리스 엔트리/시동 버튼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7인치 터치스크린을 품은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새 버전은

신형 스파크 이후 트렌드화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호환성이 가능해졌단 사실이죠.

물론 모바일 장치를 총 7대까지 지원할 수 있는 4G LTE 연결은 기본 중의 기본.


액티브 세이프티 패키지로는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추돌 경고 기능이 2017 아베오 페이스리프트 차량에 추가된 정도?

이는 제가 스파크 신형을 시승하면서 경험했던 기능들이기도 하죠.


오작동율이 상당히 적었으며, 기능적인 활용성 또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우선 2016 뉴욕 모터쇼를 지나봐야 알겠지만 현재 GM이 계획한 것은 북미 시장에선 하반기 출범 예정이란 점.

국내 시장은 원체 느릿느릿 출범을 앞두고 있는 차량들 (말리부, 크루즈 등)이 존재하기에

2017 아베오 페이스리프트 역시 단번에 출범이 결정되지는 않을듯 싶네요.


물론 원체 인기가 있는 모델이 아니기에 그닥 한국GM이 관심있게 신경써서 내놓지는 않겠죠??


글 by 쩌네시스

사진 출처 :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