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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업계 새소식

제네시스 뉴욕 컨셉트 - 럭셔리 스포츠 세단 디자인 방향성 보다


" 제네시스 뉴욕 컨셉트 - 럭셔리 스포츠 세단 디자인 방향성 보다 "





" 럭셔리 스포츠 세단 컨셉트 -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차세대 디자인 언어의 시작! "


올해 "현대자동차 HMC"는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enesis" 런칭 이후

EQ900 (G90) 및 제네시스 후속 G80 차량이 준비되어 있을 뿐더러

2016 뉴욕 모터쇼에선 네임 그대로 제네시스 뉴욕 컨셉트 차량이 공표가 되었습니다.


현대차의 새 럭셔리 스포츠 세단은 "Athletic Elegance 동적인 우아함"이란 브랜드의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죠.


EQ900 (G90) 세단을 따르는 생동감 있고 정제된 스타일링이 완성된 "비전 G 컨셉트"를 한층 다이내믹하게 빚어낸 모습.





" 프리미엄 브랜드의 비전을 미리 볼 수 있는 제네시스 뉴욕 컨셉트 "


차세대 디자인 언어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한 컨셉트카 이지만, 제네시스 뉴욕 컨셉트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가솔린 4기통 2.0 GDi 엔진+8단 자동 변속기+전기 모터 조합 역시 포인트.


아직 정식으로 전기 모터 및 배터리 팩 성능이 공표된 것은 아니지만

현대차 측은 시스템 출력 242hp 토크 35.94kg.m 수치를 기록했다는 점을 강조했죠.


숫자만 놓고 본다면 비슷한 성능의 4기통 2.0 T-GDi 엔진을 품은 현대차 쏘나타 터보 모델이 오버랩 되는군요.





" 문화적 헤리티지를 섞다 - 모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


"제네시스 뉴욕 컨셉트" 모델은 Genesis 브랜드 초기 성공과 한단계 진보를 나아가

Modern Luxury Life Style 및 제품으로 부터 영감을 얻은 또 하나의 비전 VISION인 셈.


디자인은 모던 아트 및 기술의 문화적 헤리티지를 적절히 혼합시킨 밸런스의 완성.





새 제네시스 프리미엄 브랜드 런칭 이후 완전히 분리된 G80, 제네시스 쿠페, 에쿠스 G90 라인업의 이원화 시스템.

당연히 Genesis 라인업은 전부 후륜 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될 것입니다.

차량의 스포츠성 본질을 더한 뉴욕 컨셉트의 긴 대시 to 차축비는 엄연한 사실.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언어는 수직으로 뻗은 전면 그릴과 윤곽이 또렷한 헤드램프 그리고 수평적 바디 라인.

세 가지 요소 만으로 이번 Concept 정의는 충분하단 생각이 듭니다.





윤곽이 또렷한 바디 라인은 가늘어진 캐빈과 확연한 뒷태로 연장선상에 놓여 있는 것이 특징.

제네시스 컨셉트는 극히 짧은 전륜 오버행 그리고 후륜 특성상 긴 후륜 오버행이 프로포션 형성의 Key-Point.


슬림하고 와이드해진 테일램프는 전면 헤드램프를 뒤집은 형태.

후드의 밴트, 전륜 펜더, 쿼터 패널은 제네시스 뉴욕 New York의

Aerodynamic 계수를 끌어올리기 위한 하나의 도구.


구리 색상과 대조되는 세라믹 블루 색상이 전면 하단 패시아 및 현대적 느낌의 문틀에

적용되어 디테일 하나하나 놓치지 않았음이 분명 드러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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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통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요소가 만나다 - 제네시스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방향성 "


실내로 들어온 뉴욕 컨셉트의 아날로그 차량 게이지는 차량 정보 및 정보 기능을

창으로 표기하는 유동적 21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의해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기에 충분하죠.


현대차로선 파격적인 시도의 개방형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아날로그 게이지의 가시성과

더 나은 인체공학적 퀄리티를 느낄 수 있게 변화된듯 싶습니다.


또 다른 핵심적인 요소들은 하이 퀄리티 스타일로 상감된 광택 알루미늄 소재를 비롯한

기다란 센터 콘솔과 센터 컨트롤 패널의 활용이 돋보이는 부분.


센터 콘솔 측면으론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타일의 4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점이 맘에 듭니다.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뉴욕 컨셉트 차량은 스웨이드 가죽 헤드레스트와 함께 도어와 시트에 적용된 황갈색 가죽과

대비되는 진회색 가죽 소재로 뒤덮은 인테리어 부문이 베이지 색상의 비전 G 쿠페와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죠.


알루미늄이 상감된 인테리어는 유광 알루미늄 스위치 기어 및

구리 톤 색상의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 포인트 색상이 존재함은 물론이죠.


앞서 언급한 21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이 분야의 선두주자인 LG가 공급하며,

풍부한 색감과 와이드 뷰 앵글이 가능한 평면내 전환 기술의 진보된 하이 퍼포먼스를 선사하네요.


차량의 센터 콘솔 패널이 인체공학적임과 동시에 직관적으로 내비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접근할 수 있죠.

디스플레이 개별화의 다양성을 보여줄 새 시스템이 기대되는 이유.





" HMC, 제네시스, 아이오닉, N 브랜드 - 프리미엄 도약을 위한 하나의 발판! "


아직 소비자에 대한 배려와 존중 그리고 상품성 자체의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는 현대차.

하지만 최근 10년을 돌이켜보면 가장 많은 성장을 이뤄낸 시기이기도 하죠.


대중적인 브랜드를 시작으로 럭셔리, 친환경, 고성능 부서로 다원화 체계로 돌아서며

독일 프리미엄 메이커들을 좋은 본보기로 삼아 벤치마킹에 나선 현대자동차.


최근 나아가는 방향과 성과 자체는 우선 나쁘지 않은 모습이니 향후 4-5년을 지켜봐야할 듯 싶어요.

제네시스 Genesis 라인업이 완성되는 그 날까지 기다리는 1인. +_+


글 by 쩌네시스

사진 출처 :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