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를 사랑하는 쩌네시스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CVT 변속기와 디자인 다듬기 본문

자동차 업계 새소식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CVT 변속기와 디자인 다듬기

쩌네시스 2018.04.24 11:45


"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CVT 변속기와 디자인 다듬기 작업 "


한 때는 회복세를 보이는듯 했으나 최근 을시년스러운 분위기로 상황이 좋지 못한 한국GM, 즉 쉐보레가 한국 시장서 힘을 쓰지 못하는 상황인 반면 자국인 미국 시장의 경우 쉐보레 라인업은 꾸준히 판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은 신차 발표가 미뤄지거나 미정인 경우가 생겼지만 미국에선 주력 차종인 '말리부'를 시작으로 크루즈, 스파크 그리고 카마로까지 모두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 상황입니다.


그럼 바로 9세대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 살펴보실까요?


2019 쉐보레 말리부 (Chevrolet Malibu).


쉐보레가 '말리부'의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 8세대 '말리부' 역시 출시 1년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놓았었죠. 7세대와 크게 달라진 요소가 많지 않았기에 판매량 하락으로 이어짐에 따라 변화가 필요했기 때문. 9세대는 상황이 다르긴 하지만 비슷한 전략을 통해 시장의 인기를 다시금 끌어올리기 위함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19 쉐보레 말리부'의 변화는 외관 디자인은 기본, 개선된 사양과 새로운 트림 구성이 특징으로 부각되죠.


2019 쉐보레 말리부 (Chevrolet Malibu).


다듬는 작업에 초점을 맞춘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新 디자인은 전면부 변화가 핵심입니다. 쉐보레의 시그니처 라인인 듀얼-포트 그릴은 상하단의 면적을 한층 확대 적용하여 기존 9세대와 또 다른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포그램프 주변의 범퍼 디자인이 변경된 것은 덤. 크게 변화되지 않은 헤드램프 디자인이 살짝 아쉬움으로 비춰지지만 그럼에도 전반적인 이미지 변화를 주는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Chevrolet Malibu).


후면부는 크게 바뀐 부분을 찾기는 어렵지만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을 LED를 활용, 좀 더 신선한 이미지를 형성하도록 유도했으며 차폭을 강조하기 위해 머플러 디자인을 사다리꼴 형태로 좀 더 널따랗게 변경된 것이 눈에 띄죠. 16인치부터 18인치까지 마련된 휠 트림 디자인의 변화는 덤. 특히나 새롭게 추가된 RS 트림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쉐보레 보타이 엠블럼, 리어 스포일러, 18인치 휠, 듀얼-아웃렛 머플러 등 블랙 컬러를 테마로 포인트를 주어 좀 더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게 변경되었죠.


이는 사실 한국 시장에서도 사골(?) 에디션으로 정의되는 한국GM의 쉐보레 블랙 에디션 모델과 흡사한 구성이기도 하죠.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Chevrolet Malibu).


외관 디자인과 RS 트림의 추가가 변화의 핵심이지만 실내 역시 소소한 사양 변화가 눈에 띕니다. 후방 카메라 및 쉐보레의 新 인포테인먼트 OS가 탑재된 8인치 터치스크린은 '말리부' 라인업 전역으로 기본 적용되며 상급 트림인 Premier 트림의 경우 新 8인치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Premier 트림은 또한 뒷좌석 열선이 기본 제공되며 새로운 휠 트림 디자인과 내.외관 컬러 역시 변경되었죠. 외관과 마찬가지로 새롭게 추가된 RS 트림은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과 기어 노브, 블랙 컬러가 적용된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9 쉐보레 말리부 (Chevrolet Malibu).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특성상 파워트레인의 기본 구성은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1.5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 가솔린 터보 엔진 2종이 그것. 하지만 기존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1.5 엔진은 이제 新 CVT 변속기가 매칭된다는 점이 특징으로 부각됩니다. 예전 마티즈 때의 CVT 기술력과 지금의 CVT 기술력은 차이가 현격한 만큼 보다 나은 연료 효율성을 위한 장치로 CVT를 선택한 것은 쉐보레로선 자연스러운 변화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은 Premier 트림은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1.8 가솔린 엔진+전기모터 조합의 하이브리드 모델도 그대로 구성됩니다.



올 가을,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판매가 이뤄질 9세대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사실 변화가 가장 필요한 곳은 한국 시장이 아닐까 싶지만 GM으로선 수익성이 크지 않은 한국 시장에서 군산공장 폐쇄 결정과 브랜드 철수 여부에 대한 간보기 작업이 진행되는 지금, 한국GM의 미래는 불투명한 상황이죠. 부디 좋은 소식으로 '말리부' 신형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글 by 쩌네시스

2019 쉐보레 말리부 사진 출처: Motortrend


- <2017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