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를 사랑하는 쩌네시스

찾아가는 카셰어링, 딜카 정식 런칭 기념 이벤트 실시 본문

자동차 업계 새소식

찾아가는 카셰어링, 딜카 정식 런칭 기념 이벤트 실시

쩌네시스 2018.12.17 00:24


" 찾아가는 카셰어링, 딜카 정식 런칭 기념 이벤트 실시 "


신개념 카셰어링 플랫폼 딜카가 지난해 9월 실시한 베타 서비스를 모두 마치고 정식 런칭한다는 소식입니다. 딜카는 '딜리버리 카셰어링'의 준말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배달받고, 어디서나 자유롭게 반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카셰어링 플랫폼입니다. 딜카는 먼저 등장했던 몇몇 카셰어링 플랫폼의 단점을 극복하고 전국 약 200여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 모델을 구현하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사업입니다. 딜카는 정식 런칭을 통해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사항을 개선하고 차종과 상품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사실 정식 런칭을 하면서 고객 불편 사항의 개선과 참여 렌터카 업체의 아이디어가 더해졌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죠.


집 앞까지 배달되는 딜리버리 카셰어링.


어디서나 자유롭게 반납할 수 있는 딜리버리 카셰어링.


딜카만의 강점은 배송 알고리즘을 고도화했다는 점입니다. 딜카는 1년여의 베타 서비스 기간동안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기초로 고객의 수요와 공급을 예측하여 차량 공급이 원할하도록 개선했습니다. 배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근거리에 있는 기사에게 우선 배송을 요청해 이동시간을 단축했습니다. 또한 차량 배송이나 반납이 지연될 경우 고객에게 보상해주는 제도 역시 실시하죠. 이는 제휴업체의 서비스 향상 및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보상제도로 비용은 딜카 및 렌터카 업체가 공동 부담하는 방식. 운영시간도 이전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운영되던 것을 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까지로 연장하고, 반납은 24시간 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예약 가능시간도 120분 전에서 90분 전으로 단축했죠. 반면 딜카 앱의 예약 화면은 직관적인 지도 기반으로 변경하고, 속도를 개선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주장입니다.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딜리버리 카셰어링.



차종과 상품도 다양화했습니다. 프리미엄 차종인 현대 제네시스 전 모델은 물론 기아 K9을 추가하여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습니다. 또한 이전 주행거리 8만km 이하 차량만 제공했던 것을, 주행거리가 8만km 이상이지만 정비 상태가 좋은 이코노미 차량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는 소식입니다. 딜카는 고객이 직접 셀프존(차고지)에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딜카 셀프' 서비스도 런칭했습니다. 딜카 셀프 서비스는 딜리버리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을 메리트로 내세우고 있죠. 딜카 셀프존은 이마트, KTX 역사, 제주, 아파트 단지 내 등 생활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접근성도 높였습니다. 향후 고객이 필요한 기간만큼 자유롭게 신청하고, 원하는 차량으로 변경해 탈 수 있는 '딜카 셀렉트'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입니다.



<KTX 딜카>


1. 딜카 픽업존 - 공항, 철도역 등의 공공시설에서 운영중인 딜카 고객만을 위한 대여 및 반납장소.

2. 예약방법 - (코레일톡 승차권 예약 > 제휴상품 선택 > 렌터카/딜카 선택 > 회원가입 진행 > KTX 역사 선택 > 차량예약 > 예약완료).

3. 이용방법 - KTX 역사 주차장의 픽업존으로 이동 > 딜카맨과 외관 점검 후, 차량 인도 > 앱으로 차량제어.

4. 반납방법 - 딜카 픽업존에서 반납진행, 외관 상태 확인 후, 반납완료.

5. KTX 혜택 - 쉽고 빠른 입출차 및 주차장이 만차여도 걱정없는 픽업존.



<제주 수눌음카>


1. 수눌음카 - 전기차 중심 제주도를 만들기 위해 런칭한 제주도 전기차 카셰어링 브랜드로, 10분 단위로 차량을 빌려쓸 수 있는 전기차 공유 서비스.

2. 특징 - 100퍼센트 전기차만 운영, 지역렌트 업체와 상생, 단계별 확대.

3. 이용방법 - 딜카 앱 설치 > 렌트 업체 차고지에서 차량 픽업 가능 > 제주공항 도착 후, 수눌음카 셔틀버스 이용 및 렌트 업체로 이동.

4. 수눌음카 혜택 - 주행요금 무료, 주요관광지 및 공영주차장 무료, 보다 합리적인 가격.

5. 공공프로그램 - 대상자 (저소득층, 봉사활동, 노후경유차 처분자, 장애인 및 가족).



<딜카 그랜드 런칭기념 이벤트>

https://goo.gl/e2Spvf


어쩌면 가장 중요한(?) 소식일 수도 있을텐데, 딜카가 정식 런칭을 기념하여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퀴즈를 맞추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주중 24시간 쿠폰, 제주 48시간 쿠폰, 딜카 3만원 쿠폰이 제공됩니다. 또한 런칭 소식을 널리 알린 고객에게는 애플의 아이폰 XS Max 및 에어팟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소 렌터카 업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 기반의 딜카 서비스. 향후 딜카 플랫폼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모빌리티 시장에 상생 모델을 안착시키고, 중소 렌터카 회사와 제휴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귀추되는 바입니다.


글 by 쩌네시스

사진 출처: 딜카 공식 홈페이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