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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비교분석

2017 쉐보레 카마로, 세 대의 퍼포먼스 카마로(SS, 2LT 3.6, 2LT 2.0)


" 2017 쉐보레 카마로, 퍼포먼스 향상된 세 대의 카마로(SS, 2LT 3.6, 2LT 2.0) "



완전히 새로워진 6세대 쉐보레 카마로 신형이 지난 해 데뷔했을 당시, 카마로는 해외 유명 자동차 매체에서 올해의 차로 당당히 뽑힐 정도로 인상적인 모델로서 2017 카마로 SS 1LE 차량은 경쟁 구도에서 TOP5 내에 들 정도로 존중할만한 가치를 지닌 머슬카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이보다 저렴한 차량들도 많지만, 6세대 카마로 신형의 4만 5,700달러 가격표(옵션 PDR 선택시)가 여전히 수많은 머슬카 마니아들을 위한 열정을 끓게 만드는 점에선 의심의 여지가 없을듯 싶습니다. 덕분에 쉐보레 역시 V6 엔진 카마로 대해 더 저렴한 1LE 패키지를 제공하기도 했으니까요. 국내 시장은 1LE 팩을 볼 수는 없을듯 싶지만...


쉐보레는 카마로를 4기통 터보, V6, V8 형식의 쉐보레 퍼포먼스 파츠 전체 리스트를 갖춘 차량으로 고성능 트림 샘플링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쉐비 퍼포먼스 업그레이드가 더해진 세 대의 2017 카마로 신형은 트랙 주행서 어떠한 인상적인 모습을 남겨주었을까요??



'2017 쉐보레 카마로 SS 8단 자동'


첫번째로 8단 자동 455hp 쉐보레 카마로 SS 모델에 함 뛰어 올라타 볼까요? 비록 카마로 SS가 유능한 핸들러이긴 해도 동일한 변속기와 이용 가능한 쉐보레 퍼포먼스 비트가 함께라면 머슬카의 퍼포먼스를 다음 단계로 향하도록 만드는 걸 무시할 순 없는 노릇.


퍼포먼스 파츠는 에어인테이크, 배기 시스템(1,195달러), 대형 디스크 로터(3,000달러)가 장착된 6P 브렘보 전륜 브레이크 키트, 새로운 스프링과 매칭되는 댐퍼(1,500달러)가 장착된 낮춤형 서스펜션 키트(19mm 낮춤), 거대 스태빌라이저 바+더 강경한 서스펜션 링크가 더해진 서스펜션 핸들링 키트, V8 스트럿 타워 버팀대(195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게 중심을 낮추고 바디 롤을 줄인 쉐보레 카마로 SS는 주행 품질을 희생시키지 않으면서 코너링을 구사할 때, 타이어 소리의 큰 부각없이 날카로운 핸들링을 보여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죠. 더 많은 자신감과 과감한 브레이킹 덕분에 자연스레 코너를 통과하는 속도 역시 빨라질 뿐더러 직선 구간을 따라 더 높은 속도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쉐보레 퍼포먼스 비트가 트랙 성능을 향상시켰지만, 4P 후륜 브레이크, eLSD, 개선된 쿨링 패키지 (엔진/변속기/디퍼렌셜), 짧은 시프터를 포함하여 모든 카마로 1LE 장비가 딜러쉽을 통해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마로 1LE 패키지는 쉐보레 퍼포먼스 파츠가 변속기를 6단 수동 트림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기에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보여지네요. 심지어 퍼포먼스 에어인테이크는 37개 주에서만 합법으로 통한다는 사실!!


쉐보레 퍼포먼스는 외관 업그레이드 디자인을 제공하죠. 2017 카마로 SS 테스터는 충격 받은 20인치 휠 그리고 쉐보레 퍼포먼스 센터 캡, 레드 랠리 스트라이프 데칼 패키지, 에어댐 키트, 붉게 입혀진 하단 SS 그릴, 카본 파이버 소재의 블랙 색상의 연료 주입구, 블레이드 스포일러 키트, 블랙베젤 테일램프, 블랙 색상의 보타이 엠블럼으로 맞춰져 있으며, 실내는 SS 로고 플로어 매트, 레드 스티칭된 블랙 스웨이드 암레스트, 블랙 스웨이드 무릎 패드, 스포츠 페달 키트, 인테리어 라이팅 키트를 포함하고 있죠. WOW~! 레드 색상 LT1 V8 엔진 커버도 적용되어 있네요.



'2017 쉐보레 카마로 2LT V6 3.6+6단 수동'


마치 고성능 SS 처럼, RS 패키지와 더불어 V6 3.6 엔진, 6단 수동 조합 그리고 20인치 휠 및 고성능 타이어를 신겨놓은 335hp 쉐보레 카마로 2LT 모델. 비록 상급 SS 대비 120hp 낮춰져 있을지라도 3.6 엔진은 트랙 위에서 열심히 견인하며, 3단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되죠. 그것이 고성능 SS 처럼 트랙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강화된 V6 범블비(?)는 여전히 꽤 유능할 뿐더러 각 랩을 돌파할 때 예측하기가 수월하다고 하죠. 페달의 배치는 힐앤토 다운시프트에 최적화된 셋팅.


앞서 언급했듯이 V6 3.6 엔진을 품은 2017 쉐보레 카마로 2LT 모델은 RS 패키지 외에도 옵션으로 헤비 듀티 쿨링 & 브레이크 패키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강화 비트는 퍼포먼스 에어인테이크(컨셉트),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1,095달러), 4P 브렘프 전륜 브레이크 키트(2,000달러), 낮춤형 서스펜션 키트(1,500달러), 서스펜션 핸들링 키트(컨셉트), 짧은 시프터(컨셉트)를 상위 트림 대비 살짝 하위 파츠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


강화된 SS 트림처럼 쉐보레 퍼포먼스 업그레이드가 더해진 카마로 V6 신형은 납작하게 만드는 핸들링으로 코너링을 더욱 자신감있게 돌파할 수 있게 되었죠. 물론 상위 트림의 풀 FE3 서스펜션 키트가 없긴 해도, 퍼포먼스 팩을 얻은 V6의 경우 고성능 SS 만큼 완전하게 느껴지진 않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는데, 이는 아무래도 카마로 1LE 패키지가 들어올 빈틈을 만들어 준듯 싶군요. 흡배기 파츠는 더 원할해진 흐름의 흡입 및 강소된 배압으로 보다 빠른 리스폰스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하죠. 심지어 V6 엔진 사운드를 더욱 공격적으로 다듬었다고 할 만큼...



'2017 쉐보레 카마로 2LT 4기통 2.0 터보+6단 수동'


마찬가지로 RS 패키지를 품었지만, 4기통 2.0 터보 엔진, 6단 수동 조합을 갖춘 고성능 275hp 쉐보레 카마로 2LT 모델. 20인치 단조 휠과 고성능 타이어를 끼운 것이 포인트. 가장 가볍게 설정된 전면부와 고성능 V6 차량과 같은 서스펜션으로 터보차저 2.0 엔진으로 트랙 주위를 내던지는 재미를 갖춘 녀석으로 평이 자자하죠.


터보차저 2.0 엔진을 품은 카마로 2LT 트림에 1LE 패키지 없이 쉐보레 퍼포먼스는 몇 가지 업그레이드 파츠를 갖추게 되죠. 노멀 버전은 몇가지 유사한 업그레이드를 거치게 되어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1,595달러), 낮춤형 서스펜션 키트(1,500달러), 서스펜션 핸들링 키트(컨셉트), 짧은 시프터(컨셉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어떠한 녀석은 V6임에도 4P 브렘보 킷이 아닌 6P 브렘보 킷을 장착하고 있기도 하죠. 나머지 구성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고리버들 세공의 스포일러(395달러) 및 1열 레카로 시트 팩을 포함한다는 것!


4기통 터보 모델에 카마로 1LE를 기대할 순 없지만, 쉐보레 퍼포먼스 킷과 더불어 엔트리 급의 탄탄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음에는 분명하죠. 에어인테이크 및 배기 시스템 업그레이드 사항에는 어떠한 파워 향상율을 기대할 순 없을지라도 세 가지 엔진 모두 반응적으로 느끼게 할 뿐더러 더욱 귄위있는 톤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것으로 정리한 바 있습니다.


모두의 관심사인 1LE 팩은 수동 변속기를 얹은 6기통 및 8기통 카마로 쿠페에서만 선택이 가능하죠. 하지만 퍼포먼스 킷의 경우 세 가지 엔진의 성능과 즐거움을 모두 공평하게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선택하실 것으로 생각되며, 8단 자동 컨버터블 모델 역시 가능한 만큼 최근 가성비 측면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카마로 SS를 시장에 내놓은 한국GM 측도 초반 판매 실적이 나쁘지 않기에 옵션 구비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글 by 쩌네시스

2017 카마로 (SS, 2LT 2.0+3.6) 사진 출처: Motor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