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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싼타페 - 북미판 맥스크루즈는 어떠한가


" 2017 싼타페 - 북미판 맥스크루즈는 어떠한가 "



'스톰 엣지 스타일링은 여전히 제 몫을 다하는가?'


바야흐로 2013년, 스톰 엣지 디자인 언어를 도입했다고 공표한 '현대 싼타페'

현재 한 세대 사이클의 절반이 지나간 지금 페이스리프트 신형은

이러한 설계요소 변화에 한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오직 '2017 싼타페' 스포츠 모델(내수 시장 Santa Fe)만이 소소한 변화들을 이뤄내면서

실내 개선을 비롯하여 전면 및 후면 패시아 변경이 준 크로스오버의 모습은 세련된 느낌.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과연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유지시킬 수 있을지 궁금하군요.



신형 '싼타페'(북미판 맥스크루즈)는 현대차가 수평적인 선들이 조합된 약간 커진 그릴,

한층 슬림해진 에어인테이크 홀 & 새 포그램프 조합이 돋보이는 범퍼의

술책에 의해 전면 패시아는 신선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죠.


헤드램프 하우징은 동일한 형상이지만 라이트 자체를 사각의 직선 타입으로 변모.

포그램프는 지금 수직적인 형상을 띄고 있으며, 이전 세대의 둥근형에서 벗어난 모습.



내수 시장처럼 북미 역시 변모한 '2017 싼타페'는 다듬어진 측면부와 함께

보닛에서 테일램프까지 흐르는 더욱 깊어진 캐릭터 라인이 포인트.


후면을 바라보면 현대차가 테일램프와 범퍼에 신경썼음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어,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사각의 직선 타입을 강조하였죠.

하우징은 동일하게 남았지만 제동등은 현재 수직적 방향지시등과 후진등 상단으로 안작했습니다.



리플렉터는 전면 패시아의 포그램프처럼 보다 수직적인 형상으로 변화.

사이드 미러 역시 새 형태로 다듬어졌습니다.


작은 변화들이 '2017 싼타페'(북미판 맥스크루즈)를 멀끔하고, 날카로운 외모를 갖게 했지만

 배기가스는 구형 때의 상황을 이어오고 있기도 하죠.



물론 Interior 만큼은 돋보일 정도의 많은 변화를 이뤄내지는 못했습니다.


스티어링 휠이 이전 세대 '싼타페'의 그것과 동일하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

약간 커진 센터스텍 디자인이 눈에 띄긴 하는군요.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보다 커졌고, 새 사이즈를 수용할 공간이 충분해졌죠.

현대차는 스크린 하단에 기능의 모든 통제 버튼을 달아준 것 역시 동일.


한편으로 인포테인먼트 및 HVAC 컨트롤은 구형과 다르게 버튼의 형상이

살짝 바뀌고 배치도 약간 변화되면서 센터스텍에서 보다 낫도록 자리잡은 신형.



하지만 '싼타페'(북미판 맥스크루즈)는 여전하게도 복잡한 느낌이 없지 않아 존재하며

예상 외로 몇몇 기능은 매끄럽게 작동되지 않았던 전적이 있어

신형 '2017 맥스크루즈..아니지, 싼타페'는 개선되었을지 궁금해집니다.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는 투-톤 실내와 덧붙여 가운데 게이지를 배제하곤

변화되지 않았다고 보는 것이 맞겠구요.



그럼에도 신형은 내수 시장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그러했듯,

북미판 2017 싼타페 또한 꽤나 적지 않은 변화를 이뤄낸 모습.


과연 소수를 위한 차량이 아닌 다수를 위한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North America Market에서 수명을 연장해나갈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글 by 쩌네시스

Santa Fe 사진 출처: Motortrend


  • 수입산 2016.05.26 06:00

    이 차 외제차 맞죠?

  • 이범수 2016.05.26 08:44

    울나라에 흉기차와는 전혀 관계없는 이름만 비슷한 회사차라고만 알고있내요
    울나라는 흉기차라고들 ....

  • 구세주 2016.05.26 10:50

    국내에선 맥스쿠르즈.싼타페 미국에서는 싼타페.싼타페스포츠

  • 2016.05.27 21:28

    맥스크루타보면 느끼눈건데 매전 페리때리고 가격올리눈데 진짜 문제는 기본기가 넘 떨어진다는거다. 뒤는 출렁 코너에선 휘청 흠냥

  • destiny 2016.05.28 16:09

    이건 급발진 없나요?? 국내에서 급발진 의심 사고 점유율 중 현대차가 40퍼를 넘던데... 참 대단한 회사죠?? 이러니 흉기차라는 말이 생겼겠죠. 며칠 전 수타페 급발진 사고 동영상을 보니 3차례 정도 전후진이 이루서지며 앞 차를 강하게 배던데... 웃긴 건 그 상황에서도 에어백이 터지지 않았다는 것~!! 충격으로 앞 유리에 금도 갔던데 이런 충격에도 에어백이 터지지 않았다는 것이 더 충격이더군요. 뭐 각도와 속도를 맞춰서 박아야 터지나요?? 여전히 현기차는 운전 미숙으로 몰고 가더군요. 미국이나 유럽에서 이런 일이 생겼어도 운전자 과실로 몰 수 있을까요?? 언제나 자국민은 봉인거죠!!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