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를 사랑하는 쩌네시스

북미 시장마저 기아 포르테 (K3) 쿱 단종 수순 밟나? 본문

자동차 업계 새소식

북미 시장마저 기아 포르테 (K3) 쿱 단종 수순 밟나?

쩌네시스 2017.05.09 21:53


" 북미 시장마저 기아 포르테 (K3) 쿱 모델의 단종 수순 밟을까? "


'동급 세그먼트서 남을 유일한 생존자는 혼다 시빅 쿠페가 될 전망'


기아차는 2017 올해의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개선된 2017 포르테 세단과 포르테5 해치백 신형을 공표했지만, 2도어 쿠페 모델의 경우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당연 우리는 그 이유를 알고 싶을 것입니다. 실제로 포르테 (K3) 쿱이 2017년형 모델로 등장하지 않을 것이란 추측이 나돌면서 공식 입장 표명이 필요했던 지금, 기아차 측에서 결국 포르테 쿱의 생산 중단의 확정으로 좁혀지는 상황입니다.


2017 기아 K3 쿱 (KIA Forte Koup)


기아차 미국 지사(KMA)는 2017년형 포르테 세단 및 포르테5 해치백 모델에 대한 알 수 있듯이 소형차 부문에서 경쟁력을 . 기아차 미국 지사(KMA)는 남은 2016년형 모델 재고를 모두 매도한 이후 2도어 쿠페, 포르테 쿱 생산을 중단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식 입장은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에 더 잘 부합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 그닥 신뢰성 있는 코멘트가 아니란 생각이 드는 이유는 왜일까요?


2017 기아 K3 쿱 (KIA Forte Koup)


이어서 기아차는 포르테 (K3) 라인업이 2016년, 새로운 판매량 수치를 기록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기아차 미국 지사(KMA)는 포르테 (K3) 판매 수치가 2017년 1분기, 거의 5퍼센트 수준까지 증가했고 지난달의 판매량은 베스트셀링카 옵티마 (K5) 이후 포르테 (K3)로 다시 한번 강해졌습니다. 하지만 기아차가 바디 스타일의 틀을 깬 것은 아니었기에 포르테 (K3) 쿱이 포르테 모델의 성공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는 분명치 않다고 볼 수 있죠.


2017 기아 K3 쿱 (KIA Forte Koup)


작년도 포르테 쿱이 먼저 선봉에 나서고 사이언 TC가 토요타 브랜드로 뒤엎게 되면서 당분간 북미서 C-세그먼트 쿠페 시장의 대안은 혼다 시빅 쿠페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참고로 단종을 앞둔 포르테 (K3) 쿱의 제원은 173마력 버전의 직렬 4기통 2.0 엔진과 201마력 버전의 직렬 4기통 1.6 T-GDi 엔진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매칭됩니다.


북미 시장서 가성비만 놓고 본다면, 나름 경쟁력 있는 포르테 쿱을 원하는 소비자의 경우 빨리 액션을 취하는 것이 좋겠죠? 그렇지 않다면 결국 선택원은 2017년형 부터 포르테 (K3) 세단 혹은 포르테5 (K3) 해치백 모델로 좁혀지게 될 것이기 때문이죠. 국내 시장마저 단종의 위험 범주안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


글 by 쩌네시스

기아 포르테 쿱 사진 출처: Motortren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0 Comments
댓글쓰기 폼